9828 Garden Grove Blvd. #207, Garden Grove, CA 92844
714-638-1440

“온라인 고객유치 노하우 전수” Grow with Google Seminar

google seminar
OC한인상공회의소 박호엘(왼쪽) 회장과 브라이벤 구글 에이전시의 수리아 핀토 시니어 프로젝트 매니저가 오는 17일 열리는 구글 온라인 비즈니스 세미나를 소개하고 있다.

구글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가 한인 소상공인들에게 비즈니스 활성화 노하우를 알려주는 자리가 마련된다.

OC한인상공회의소(회장 박호엘, 이하 상의)의 주최로 오는 17일 오후 6시30분부터 부에나파크의 할러데이인호텔(7000 Beach Blvd.)에서 ‘구글이 알려주는 온라인 마케팅(Grow with Google)’ 세미나가 개최된다.

상의가 올해 들어 세번째 비즈니스 세미나로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구글 서포티드 트레이너인 로베르토 마르티네즈가 강사로 초빙돼 ‘구글을 통해 온라인 고객에 다가서기(Reach Customers Online with Google)’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박호엘 회장은 “한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처음 열리는 이번 구글 세미나에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를 구글 코치가 직접 알려주며 구글서 준비한 기념품과 다과는 물론 영어가 불편한 한인 상공인들을 위해 한국어 통역이 마련된다”며 한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했다.

구글 위탁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브라이벤 에이전시의 수리아 핀토 시니어 프로젝트 매니저는 “이번 세미나에서 구글 코치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매출을 늘릴 수 있는 검색엔진 최적화(SEO) 및 광고 전략 등 효율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홍보 방법을 비롯해 고객들의 구매 동향이나 반응 등을 알아볼 수 있는 구글 웹로그 분석 및 트렌드 등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에 도움이되는 유용한 도구 활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스몰 비즈니스 운영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참석자들이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을 지참할 경우 강사의 안내에 따라 구글 마이 비즈니스 등 온라인 서비스의 시연을 따라해 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핀토 매니저에 따르면 구글은 로컬 스몰비즈니스 활성화를 돕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포함해 ‘구글맵을 활용한 비즈니스 홍보’ ‘구글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성장’ 등 3가지 핵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강 신청자가 최소 50명 이상이 될 경우 세미나를 진행하게 된다.

이날 행사 등록비는 1인당 20달러며 반드시 온라인(bit.ly/2VLIQYs)으로 사전 예약을 해야한다. 문의는 이메일(info@kaccoc.com)로 하면 된다.

 

미주 중앙일보 LA 발행 2019/04/12 미주판 19면

사진&글: 박낙희 기자